제작

스마트핏

아리스톤 브라운 솔리드 자켓
제작방식
커스텀 (수미주라)
제품명
아리스톤 브라운 솔리드 자켓
별5개를 줘도 아깝지 않지만 치수에 너무 집중하다보니 원했던 옵션선택을 제대로 하지못한 아쉬움에 4개로 시작합니다.
주변 지인들이 옷이 떨어지는 라인이 기성복과는 다르다고 말하는걸로봐서 유어온핏에서 내세우는 핏감이 생각보다 티가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활동하기 매우 편합니다. 올해 6월쯤에 정장수트를 다른곳에서 맞춰입은 적이 있는데 그것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네요.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이 있다면 제가 받은 옷의 원단은 정말 맘에 들었지만 모니터를 통해서 보이는 원단은 정말 이느낌을 살리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란 보내 9월 18일에 결제했더군요. 그후 몇일이 안되서 저의 첫번째 블레이져가 도착했습니다.
치수에만 신경쓰느라 옵션까지는 신경을 쓰지 못했네요.. 그덕분에 빨리 수령했던 것 같습니다.

솔찍히 예상한 대로 무난한 원단의 색감에 무난한 스타일이였죠. 왜냐?!! 제가 그렇게 주문했으니깐요.
제가 주문한 그대로의 옷이 내 눈앞에 내 손위에 있는데... 이게 딱히 옷을 보는 기준이 없다보니 잘 만들어진건지 어쩐건지 처음에는 모르겠더군요. “처음 시도치고 이정도면 됐지.. 이걸 기준삼아 이것저것 해보자!”

수령 후 몇일 후에나 실 착용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뭔가 넉넉한거 같고 편했습니다. 그래서 이거 “아재패션인가??!”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자꾸 기존옷들이랑 비교하게 되고 몇일을 고민했죠.. “아~~~ 내가 뭔가 채촌할때 실수를 한게 분명하다 뭔가 불안하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회사 동료들이 핏감이 좋아 보인다고 이야기를 해주더군요. 기존에 입던 옷들과는 다르게 옆구리도 들어가 보이고 어깨라인도 깔끔하게 떨어지고 옷감도 좋아 보인다고 하더군요.
그때서야 저의 불안감이 가슴벅찬 기쁨으로 바뀌였습니다. ㅎㅎㅎ

구매 후에 기존 기성복과 유어온핏 옷과 번갈아 가면서 입었습니다. 기성복의 그 타이트한 느낌에 익숙했던 저는 저에게 맞춘옷이 더 어색하다 여겨졌다는 부분에 대해서 뭔가 느껴지는 바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유어오운핏에서 제작한 옷만 입게 됩니다. (단벌인데;;) 너무편하고 무난하게 느꼈던 원단이 다시보니 고급스럽네요. 주변을 둘러보니 비슷한 느낌을 주는 웃을 입고 있는 사람 조차 없더군요. 인터넷상으로 봐왔던 수많은 화려한 옷들이 다 어디가고 길거리에서 마주하는 사람들의 패션을 보고있노라면 누군가 내 귓가에 이렇게 속삭이는것 같네요 “이게 현실이야 왜이래 세삼스럽게… 너도 저들 중 한명이였어.”

지난 과거를 돌아보면 멋지게 하고 다니는 사람들에게서 시선을 때지 못하면서 이중적으로 나혼자 마치 청렴한 선비인것 마냥 난 옷따위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 내실이 중요하지라고 생각하며 현실을 애써 외면하며 스스로의 자존감을 깎아먹는 행동을 하지 않았나 생각하며 반성했습니다.

유어오운핏을 통해서 얻게된 지식을 바탕으로 내것으로 만들어보기위해 고민을 하면서
의복이 내 삶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봤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행동하며 아는 만큼 즐겁다.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를 할때는 과하지 않게 옵션을 넣어야겠다는 결심을 하면서 글을 줄입니다.

댓글 23

탄탄한 느낌에 핏도 정말 멋지네요.
부럽습니다. ㅎ

@시작 그핏감 유어오운핏에서 찾아준겁니다.;

잘 읽었습니다. 재킷만 하셨군요.ㅎ

@RAYSODA K 네 앞으로도 종종 블레이져를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어이쿠 정준호씨 사진 올린줄알았습니다. ㅎㅡㅎ

@최성규 이런 센스쟁이!!!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 멘트였습니다. ^^

이쁘네요. 덕분에 브라운에 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주변에서도 진짜 이쁘다고 얘기 많이 하더라구요 대만족입니다

@민승(늘봄) 접사 사진에서 보이는 원단의 느낌을 사진상에서 제대로 표현이 안돼서 아쉬운 원단입니다. 누가 입어도 어울리는 색상이라 생각합니다.

멋쟁이시네요!! 학생들한테 인기많은 교수님같은 이미지입니다 ㅎㅎㅎ

@JINWON 안그래도 그런이야기를 몇번 들은것 같습니다. 마침 제가 늦은나이에 대학원에서 공부를 하는데 오해받기... 아.. 아닙니다.